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홍콩에서 심천 가기 (도착 비자 port visa), 심천에서 홍콩 가기

  • 홍콩에서 심천 가기
  • 도착비자 (황강코안)
  • 심천에서 홍콩 가기
  • 홍콩에서 심천 가기

    홍콩에서 심천 넘어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번에는 황강코안(皇岗口岸)을 이용했다.

    프린스에드워드(太子)역과 몽콕(旺角)역 사이에 매표소가 있다.
    All China Express 跨境全日通
    @ 364 Portland St, Prince Edward, 홍콩
    매표소에서 Huanggang Border 표를 산다. (옥토퍼스 이용 가능, 41HKD).

    ★ 버스 탈 때 표를 보여주고 버리면 안 된다. 버스를 내렸다가 한 번 더 타는데 그때 필요함.

    [순서]
    표 보여주고 황강 가는 버스 탄다 → 내린다 → 홍콩 출국 심사 → 통과하고 나면 버스 정류장이 나옴, 아까랑 같은 회사 버스를 타면 한 5분 가서 다시 내림 → 중국 입국 심사장

    도착비자 (황강코안)

    중국 입국 심사장에서 Foreigners 표지판 따라가다 보면 Port Visa(口岸签证) 라고 나온다. 사진 기계로 사진을 찍는다 (무료, 한국어 지원). 사진 두 번 찍고 마음에 드는거 고르라고 한다. 고르면 영수증처럼 사진이 나온다. 여권, 비자신청서, 기계에서 나온 종이를 주고 기다리면 비자fee를 내라고 한다. (168위안, 한국인) 심천에서만 5일 있을 수 있는 비자다.

    내가 갔을 때 아무도 없었고, 2명이 새치기 했는데, 결론은 15분 걸렸다. 비자가 생겼으니 줄 서서 입국카드(노란색) 작성해서 입국하면 심천 땅이다.

    ▶ 주 홍콩 대한민국 총영사관 정보: 중국 선전 지역 도착(단수) 비자 관련 안내

    심천에서 홍콩 가기

    이번에는 반대로 심천에서 홍콩으로 넘어간다. 올 때와 같이 황강코안을 이용했다. 방법은 똑같다.

    [순서]
    중국 출국 심사 → 버스 정류장이 나옴, 매표소에서 홍콩 가는 표를 산다 (옥토퍼스 이용 가능, 나의 목적지는 완차이 Wan Chai, 50HKD) → 표 보여주고 버스 타면 5분 정도가서 내린다 (표 또 써야되니까 버리면 안 됨) → 홍콩 입국 심사 → 버스 터미널이 나옴, 방금 타고온 버스 다시 타면 됨(꼭 같은 버스는 아니고, 같은 버스회사에 같은 목적지면 되는 듯.) → 목적지 도착하면 내린다.

    일요일이었는데, 입국심사 끝나고 완차이까지 50분정도 간 것 같다. 졸아서 정확히 얼마나 걸린지 모른다.

    댓글